대구시, 지역 로봇기업 고성장 위해 전문기관·협회와 업무협약

대구시, 지역 로봇기업 고성장 위해 전문기관·협회와 업무협약

대구시가 지역 로봇기업의 고성장(스케일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지역 로봇기업의 고성장(스케일업)을 위해 로봇기업을 대표하는 협회, 자금·기술 지원 전문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시는 20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품, 소재, SW, SI 등 로봇관련 기업의 고성장을 위해 대구시와 기업지원기관이 협력해 집중 지원하고 로봇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시는 로봇서비스 산업의 확산에 대비한 시책과 로봇산업의 기초가 되는 기계·부품 등 전후방 연관산업 성장을 위한 시책을 발굴 추진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역 로봇기업 전용 정책자금 200억원 등 정책자금을 운용해 신기술개발, 생산시설 설치, 창업 등의 분야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활용해 지역 로봇기업이 인증, 시험분석 평가, 실증시험, 융복합 소재부품 설계와 디자인 등을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술자문과 컨설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 같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로봇 기업과 지원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로봇기업과 연관 기업의 성장을 촉진해 대구가 글로벌 로봇기업의 집적지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대구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