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확대…관리의료기관 9개 추가 지정

대구시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확대…관리의료기관 9개 추가 지정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대구시가 코로나19 확진자의 재택치료를 확대한다.

대구시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재택치료 비중을 높인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입원요인이 있는 자,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에 있는 자, 소아나 장애인, 70세 이상 등 돌봄이 필요하거나 보호자와 공동격리가 불가능한 자 등을 제외한 모든 코로나19 확진자는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한다.

지난 19일부터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환자도 재택치료가 전면 허용됨에 따라 앞으로 재택치료 비중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는 일일 확진자의 70%가 재택치료로 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3일간 확진자 중 재택치료자 비율은 55~63%로 집계됐다.

재택치료자가 늘어나는 만큼 대구시는 안정적인 제도 운영을 위해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을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 4개소에서 9개 관리의료기관이 추가 지정돼 총 13개소가 재택치료자들을 관리하게 된다.

신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 중 두 곳은 의원급으로 대구시는 시범 차원에서 의원급을 처음으로 포함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관리 가능 재택치료 환자는 최대 1300명에서 3천명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분석됐다.

대구시는 의사회와 긴밀하게 협조해 지속적으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을 확충하고 동네밀착형 관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김종한 행정부시장은 "재택치료가 확대되더라도 확진자의 건강관리나 치료에 소홀함이 없도록 보건소, 의료기관, 소방 등 긴밀한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대구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