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시장직 퇴임, 꿈 찾아 상경" 대선출마 언급

홍준표 "시장직 퇴임, 꿈 찾아 상경" 대선출마 언급

"이번은 마지막 꿈을 향해 즐거운 마음으로 올라 갑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6일 자신의 SNS계정(페이스북)에 대구시장 사퇴 일정을 밝히며 대선출마를 공식화했다.

홍 시장은 "다음주는 참 바쁜 한주가 될것 같네요. 월요일은 꿈은 이루어진다 책 출간하고 화요일은 퇴임 인사 다니고 수요일은 대한민국 혁신 구상을 담은 제7공화국 선진대국시대를 연다 책 출간 하고 목요일은 그동안 시정을 감시하고 도와 주었던 시의회에 가서 퇴임 인사 하고 금요일은 그동안 같이 일했던 대구혁신 100+1 대구 시청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다음주 주요일정으로 책 출간 외에도 퇴임인사와 시의회 퇴임인사를 구체적으로 적어 이번주 시장직 사퇴를 굳혔음을 드러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대구시장직 퇴임과 대선출마를 시사했다. 페이스북 캡쳐. 이재기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6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대구시장직 퇴임과 대선출마를 시사했다. 페이스북 캡쳐. 이재기 기자 홍준표 시장은 이어 "25번째 이사를  합니다. 53년전 동대구역에서 야간 열차를 타고 상경했던 그 시절처럼 이번에도 동대구역에서 고속 열차를 타고 상경 합니다. 그때는 무작정 상경이라서 참 막막 했지만 이번은 마지막 꿈을 향해 즐거운 마음으로 올라 갑니다"라고 적었다.

또. "Great Korea! 그 꿈을 찾아 상경 합니다"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그동안 대선출마를 시사해 왔지만 시장직 사퇴와 대선출마를 구체적으로 직접 언급한 것은 처음이다.

홍준표 시장이 대통령 선거 출마를 위해 이번주 사퇴의사를 밝힘으로써 대구시장직은 부시장 직무대행체제가 꾸려질 것으로 전망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대구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